돌봄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윤종장 서울시 복지실장은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적절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변화하는 환경을 반영한 서비스를 추가하고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돌봄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겠다"라고말했다.
임영희 특허청 임영희 화학생명심사국장은 "이번 특허분석을 통해 탈모 화장품 시장이 우리나라가 기술적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블루오션임을 확인했다"면서 "우리 기업들이 세계 탈모 화장품 시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특허분석 결과를 산업계와 공유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말했다.
그는 "특히 생산과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용납할 수 없는 잘못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법적사항을 포함한 모든 내용에 대해.
연일 하락하고 있다"며 "백 대표의 선례를 보면 상장을 목표로 하는 외식 프랜차이즈들이 얼마나 철저히 준비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말했다.
주도의 과학기술 혁신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정부는 지역과 함께 전략기술 분야의 연구개발, 지역 인재 육성, 산·학·연 협력 강화 등 지역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혁신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과학기술이 지역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말했다.
있는 특별연장근로 인가제도 특례를 시행한 데 대해 "전체 근로자의 노동환경이 악화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 소속 김도하 노무사는 "장시간 노동은 노동자의 건강권과 생명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요소"라며 "건강하게 일하고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동시간을 단축해야 한다"고말했다.
박재현 개인고객그룹장은 "최근 퇴직연금에도 중요한 이슈가 된 통상임금에 대해 기업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이처럼 퇴직연금 제도와 금융시장 변화에 대해 한국투자증권이 선제적으로 실무적 대응 방안을 제시해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말했다.
투·개표소 주변 순찰을 강화하고 소방력을 근접 배치해 화재 등 각종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홍영근 소방청 화재예방국장은 "국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투·개표소 화재 예방 및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말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탄소제로 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직접적인 실천과 동참이 있어야 탄소중립에 가까워진다는 것을 경험한 것이 중요했다”라면서 “구의 경험을 담아 제작한 이번 안내서를 시작으로 탄소중립 선도도시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말했다.
위원장을 맡은 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지역 주도의 과학기술 혁신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정부는 지역과 함께 전략 기술 분야의 연구개발, 지역 인재 육성, 산·학·연 협력 강화 등 지역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혁신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말했다.
운영하는 '큐텐재팬'은 일본 온라인 오픈마켓 한국인 셀러는 주로 뷰티·패션 제품을 일본에 판매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한류 문화 확산으로 당분간 K-패션·뷰티에 대한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는 만큼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려면 차별화된 제품력, 마케팅 등이 뒷받침돼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