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을 지정하게 됐다고 행안부는 설명했
요구 등을 반영해 올해 ‘지정’과 ‘지원’을 분리해 지원금 없이 신규마을기업을 지정하게 됐다고 행안부는 설명했다.
특히, 올해 선정된마을기업중 인구감소지역 소재마을기업42곳, 30% 이상 청년으로 구성된 청년마을기업15곳이 포함돼 청년의 지역 정착과.
마을기업캐릭터 '프렌즈' [행안부 제공.
17일 행안부에 따르면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디지털타임스DB] 정부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2년 만에마을기업을 지정하고, 해외판로 지원에 나선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신규마을기업으로 57곳을 지정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안부는 신규마을기업과 기존마을기업중 3년 이상 사업을.
세종시 연서면에 위치한마을기업포도정원에서 농민들이 잘 익은 머루포도를 수확하고 있다.
이 곳마을기업은 포도 따기를 비롯한 계절별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올해마을기업에 28억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중국 알리바바그룹과 협업한다.
행안부는 2025년도 신규마을기업으로 57곳을 지정하고 기존마을기업중 △3년 이상 사업을 유지한 고도화마을기업56곳 △우수마을기업17.
홍천군 ‘마을기업플랫폼’ 사업이 매출증대 효과를 거두는 등 성공적으로 안착,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마을기업플랫폼 사업을 통해 지역 내마을기업인 마마스팜, 하미토미, 쌀양조장 등에 공동제품 개발, 유통 채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광역시마을기업지원기관(단장 김재호)은 2월 26일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에서 ‘제3회마을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 지역 내마을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마을기업.
공간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협동조합 민둥산 억새보존회는 억새와 꽃이 어우러진 아름다운마을경관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하며 두기업은 각각 2000만 원(강원도 1000만 원, 정선군 1000만 원)의 지원을 받는다.
또, 우수마을기업으로 신청한.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025년 순천형마을기업공모를 오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순천형마을기업공모는 순천시 내마을기업설립을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처음으로마을기업을 설립하는 법인 또는 단체의 제품개발.
국회의원이 지방 위기에 대응하는마을기업육성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http://covidmentalhealth.or.kr/
마을기업위기극복·공동체 활성화 대안 강구마을기업의 체계적인 육성·지원법 제정 시급 이달희 국회의원(행정안전위원회, 국민의힘)은 3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지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