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오사AI의 인수를 검토하
글로벌 IT 기업 메타(옛 페이스북)가 국내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퓨리오사AI의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직 기업가치 등을 진지하게 논의하는 단계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으나, 국내외 IT 업계에서는 이번 딜의 성사 여부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퓨리오사AI는 경영권 매각을.
페이스북 운영사인 미국 메타가 이달 내로 한국의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퓨리오사 AI를 인수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 가운데, 이번 인수가 실현되면 한국의 주요 반도체 및 전자 업체들이 어떤 영향을 받을 지 주목된다.
SK하이닉스는퓨리오사 AI에 고대역폭메모리(HBM)를 공급하며, LG도 AI 모델.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가 국내 NPU(신경망처리장치) 설계 팹리스 스타트업퓨리오사AI인수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성사 여부에 관심이 집중된다.
퓨리오사AI는 아직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벤처투자업계에선 지난해 말부터 빅테크 인수 논의가 있었던 만큼 M&A가 급물살을 탈.
페이스북으로 잘 알려진 미국 빅테크 기업 '메타'가 국내 인공지능(AI) 반도체 설계 스타트업 '퓨리오사AI'의 인수를 검토한다는 외신 보도가 나오면서 K-반도체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메타나 구글 등 AI 경쟁에 뛰어든 글로벌 빅테크가 값비싼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의존도를.
페이스북 모회사인 메타가 자체 인공지능(AI) 칩을 개발하기 위해 국내 AI 칩 설계 스타트업인퓨리오사AI인수를 논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수가 성사되면 메타는 엔비디아에 대한 의존도를 낮출 수 있고,퓨리오사AI는 AI 칩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된다.
1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전문.
1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포브스에 따르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인 메타는 한국의 AI칩 팹리스(반도체 설계사) '퓨리오사AI' 인수를 논의 중이다.
포브스는 현지 소식통을 인용, "이르면 이달 안에 인수 논의가 끝날 수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와 AMD를 거친 백준호 대표가 2017년 설립한.
페이스북 모회사인 메타가 한국 인공지능(AI) 반도체 스타트업인퓨리오사AI인수를 논의 중이다.
11일(현지 시간) 미국 포브스 등에 따르면 메타의퓨리오사AI인수 협상이 이르면 이달 안에 마무리될 가능성이 있다.
퓨리오사AI는 삼성전자와 미국 AMD를 거친 엔지니어 출신 백준호 대표가 2017년 창업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모회사 메타는 한국의 AI 반도체 팹리스(설계 전문 회사)퓨리오사AI인수를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빅테크 기업들이 AI 칩을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메타가 국내 스타트업퓨리오사AI에 대한 인수 협상을 진행.
포브스는 최근 메타가퓨리오사AI를 인수하려 협상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 회사는 데이터센터 서버용 AI 연산 반도체를 설계하는 팹리스 기업이다.
특히 메타는 엔비디아의 AI 칩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자체 반도체 확보에 나선 상황이다.
저커버그의 메타는 한국의 인공지능(AI)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회사) '퓨리오사AI'의 인수를 추진 중이라는 보도도 나왔다.
중국 아이폰 사용자를 위해 알리바바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